2022. 9. 3. 12:30ㆍYouTube로 수익창출하기 A to Z
썸네일 및 제목 팁
시청자에게 동영상이 무엇에 대한 것인지 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요?
일반적으로 시청자는 썸네일과 제목을 먼저 확인합니다.
이러한 정보는 동영상의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시청자가 시청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흥미로운 사실은 실적이 우수한 동영상의 90%가 맞춤 썸네일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.
아래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세요.

눈에 띄는 썸네일 디자인
- 동영상 타겟층이 누구인가요? 구독자를 타기팅하는 콘텐츠라면 친한 친구처럼 친숙한 기능을 강조해 보세요.
일반 시청자를 타겟팅하는 콘텐츠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행동과 감정에 초점을 맞춰 보세요.
예를 들면 놀란 얼굴 표정을 썸네일에 사용해 보세요.
- '3분할 법칙'을 적용하여 흥미로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.
그런 다음 이미지에 브랜딩 및 설명 텍스트를 오버레이 하세요. 문구를 추가할 때는 읽기 편한 글꼴을 사용하세요.
디자인은 너무 복잡하게 만들지 마세요. 색상과 구성을 역동적으로 사용하면 시선을 끌 수 있지만 지나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.
- 썸네일은 기기마다 다르게 표시되므로 썸네일 이미지를 가능한 한 크게 만드세요.
- 시청자마다 취향이 다르고 썸네일 스타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. 내 커뮤니티에서 효과가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
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신규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예전 썸네일을 트렌드에 맞게 바꿔 보는 것도 좋습니다.
공예 동영상용 썸네일 스타일 업데이트 전후


썸네일과 제목을 사용해 효과적으로 시선을 끌고 스토리를 전달하는 예


제목 작성 방법
- 정확성을 추구하세요. 제목이 동영상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해야 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시청자가 시청을 중단할 수도 있고 내 동영상의 검색 가능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- 간결하게 작성하세요. 시청자가 제목의 일부만 볼 수도 있습니다. 최대한 짧게 작성하되 가장 중요한 단어를 앞쪽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. 에피소드 번호와 브랜드는 뒤에 배치하세요.
- 과도한 대문자 및 이모티콘 사용을 삼가세요. 감정이나 동영상의 특별한 요소를 강조하고자 할 때 신중하게 사용하세요. 예: '우리 아이들이 로봇을 만들었어요!!!!!"
동영상 제목 유형
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.
- 예상 콘텐츠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검색 가능한 제목을 통해 비슷한 콘텐츠를 검색하는 시청자에게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.
- 특정 주제의 콘텐츠를 찾고 있지 않은 시청자에게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흥미로운 제목을 사용합니다.
데이터 세부 분석
- 아이디어를 더 얻고 싶다면 YouTube 분석의 조사 통계를 사용하여 내 시청자층 및 YouTube 전반의 시청자가 YouTube에서 무엇을 검색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.
- YouTube 분석의 시청자층 탭에서 내 시청자가 본 다른 동영상들을 확인하여 썸네일과 제목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습니다.
- 다음 측정항목을 사용하여 각 시청자층에 내 썸네일과 제목이 얼마나 효과적이었는지를 살펴보세요.
- 모든 연령대의 경우 게시 후 첫 24시간 동안 홈 및 추천에서 발생한 클릭률(CTR)을 확인합니다. 이 수치는 평균 노출수(IMP)가 넘는 동영상에서 확인하세요. 홈 및 추천은 시청자가 새 동영상과 채널을 자주 탐색하는 곳입니다.
- 구독자의 경우 게시 후 24시간 동안 구독 피드에서 발생한 클릭률(CTR)을 확인합니다. 구독자는 플랫폼의 다른 곳에서 내 동영상을 볼 수도 있지만 구독 피드는 가장 참여도가 높은 팬을 반영합니다.
권장 조치
- 썸네일을 검토하여 내 동영상의 매력을 잘 나타내는지 확인해 보세요. 썸네일 정책도 준수해야 합니다.
- 촬영 중에 사진을 찍으면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여러 가지 썸네일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누가 내 동영상을 볼지, 어떤 위치에서 찾을지를 생각해 보고 검색 가능한 제목과 흥미로운 제목 중에서 선택하세요.
- 동영상을 게시한 후에는 YouTube 분석에서 측정항목을 확인하여 썸네일의 제목과 효과를 측정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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